본문 바로가기

주제정보서비스/학술 DB 안내

[IEEE] 증가하는 전자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믿을 수 있고,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

◈ 증가하는 전자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믿을 수 있고,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


신뢰성 있고, 오래 지속되는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에 대한 수요는, 전자 산업이 기동성과 쉬운 사용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컴퓨터, 휴대폰과 다른 기기들에 더 많은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함에 따라 증가하고 있습니다.

더 좋은 충전 배터리에 대한 수요를 충족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, IEEE-SA 는 최신 리튬-이온과 리튬-이온 폴리머 배터리에 대한 생산 표준을 개발 하고 있습니다.

그 결과 IEEE의 Livium(tm) 배터리 표준 시리즈내에서 2개의 획기적인 표준을 개발하였고 이것은 휴대용 컴퓨터와 휴대폰을 위한 표준입니다.

“Livium(tm) 노트북 컴퓨터 배터리 표준인 IEEE 1625(tm)-2004” 와 "휴대용 컴퓨터 충전 배터리에 대한 IEEE 표준"은 불과 19개월 안에 많은 세계 메이저 배터리와 컴퓨터 회사들에 의해 개발 되었습니다.

IEEE 1625-2004는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더 빈번한 충전과 방전 사이클을 받을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를 개발 할 수 있는 문을 열어 주었습니다.

이러한 배터리는 최신 그래픽과 무선 어플리케이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강력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휴대용 컴퓨터의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.

2008년에 승인된 IEEE 1625의 첫 번째 개정판은 IEEE 1625-2004의 성공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22개 월에 걸쳐 완성되었습니다. “Livium(tm) 휴대폰 표준인 IEEE 1725(tm)-2006” 과 "휴대폰 충전용 배터리를 위한 IEEE 표준"은 불과 18개월 만에 개발되었으며, 50 여 개 이상의 배터리, 전지, 부품과 핸드셋 제조업체들이 참여하였습니다.

이 표준은 전화기가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함에 따라, 발전된 배터리 성능을 향상시키며, IEEE 1725는 17개월에 걸쳐 개정 작업을 완료하여 2011년에 개정되었습니다.

이러한 표준들에 대한 계획은 관련 회사들과 이들이 제대로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IEEE Professional Service에 의해 가속화될 수 있었습니다.

 

관련 내용 링크: http://standards.ieee.org/

 

 

 

* 본 내용은 KITIS Newsletter 2013년 10월호에서 발췌하였습니다.